Nature and People

밀크 세라마이드 + 콜라겐으로 피부개선, 동안피부 유지

docall 2021. 4. 29. 23:32

세라마이드(Ceramide)란?

Cera(왁스) + Amide(유기화합물) = Ceramide(세라마이드)

쉽게 말하자면 세라마이드는 피부를 코팅해주는 왁스 역할을 한다고 보면 됩니다.


세라마이드는 표피의 지질을 구성하는 성분으로 각질세포 사이사이를 메워주는 성분(세포간지질)이면서 세포막을 구성하는 성분이기도 합니다.

 

세포간지질 : 시멘트역할


*세포간지질 : 세포를 접착하는 시멘트 역할로 세라마이드, 콜레스테롤, 지방산 등 (35~40%가 세라마이드)

 

 

 


이렇게 피부를 탄탄하게 만들어 피부 수분을 유지하고 외부로부터 유해물질을 방어하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즉, 피부의 갑옷 역할을 하는 것이죠.

또한 우리 몸의 호르몬을 구성하는 원료이기도 합니다. 피부뿐만 아니라 우리 몸의 건강에 핵심적인 역할을 하는 지방성분입니다.


★우유와 피부이야기★

 

 

클레오파트라의 우유 사랑은 유명하죠.

 

클레오파트라는 이집트의 건조한 사막 기후 속에서 쉽게 건조해지는 피부를 관리하기 위해 당나귀 700마리를 끌고 다니면서 당나귀에서 나오는 우유로 세안과 목욕을 매일 했다고 합니다.

 

 

200여 가지 각종 유효물질이 함유된 우유 속 단백질은 사람이 입욕하게 되면 체온 때문에 자연 발효되기 시작하여 천연 보습인자인 AHA(락틱산) 성분을 만들어 노폐물 제거에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그리고 콜라겐 생성에 도움을 주는 효과도 뛰어나죠. 이러한 성분은 피부의 각질층을 부드럽게 만들어주어 노화된 각질층을 부드럽게 제거하는 효과도 있답니다. 

 

클레오파트라의 우유 목욕법은 때를 밀지 않고도 각질을 제거하는 동시에 보습과 영양을 공급하는 탁월한 방법이었습니다.

 



그렇다면 밀크 세라마이드란?
우유에서 천연 세라마이드 성분만을 100% 추출한 성분으로 우유의 1000배를 고농축한 것과 같습니다.


밀크 세라마이드와 콜라겐을 함께 섭취하면 피부 수분량 증가에 더 효과적입니다.
출처: 경희대 기술지주회사 피부생명공학센터(주) (2020)

 

 

콜라겐만 섭취했을 경우 12.8% 증가
밀크 세라마이드와 콜라겐을 함께 섭취했을 경우 32.4%로 두배 이상 증가

 

 



경피 수분 손실량 증감율
콜라겐만 섭취했을 경우 3.8% 늘어난 반면에
밀크 세라마이드와 콜라겐을 함께 섭취했을 경우 -6.7%로 감소

진피 치밀도에도 의미 있는 변화가 있었습니다.
밀크 세라마이드와 콜라겐을 함께 섭취했을 경우 진피가 두껍게 차 올랐다고 합니다.

밀크 세라마이드와 콜라겐으로 건강한 피부를 되찾으시고 동안 피부로 돌아가 보세요.

 

 

 



뇌세포 건강에도 좋고 면역력도 개선할 뿐만 아니라 다이어트에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하루 권장 섭취량은 600mg이라 합니다.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