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age

천연 인슐린으로 불리는 미인풋고추(미인고추) 효능(당뇨예방, 혈당강하, 항산화작용 등)

docall 2022. 7. 9. 19:58

 

고추 품종 중에 미인고추가 요즘 인기 급상승 중이다.

 


미인고추는 순수 국산 고추 품종이다. 종자사업을 주력으로 하는 아시아종묘라는 기업이 자체 개발한 것으로 청양고추와 달리 로열티를 내지 않는다고 한다.

 


미인풋고추는 일반고추에 비해 표면이 매끄럽고 곧게 쭉 뻗어 있어 마치 미인을 연상한다 해서 미인풋고추라고 이름이 붙은 것 같다.

 


고추가 몸에 좋다는 것은 다 아는 사실인데 특히 미인풋고추가 관심을 많이 받는 것은 혈당을 떨어뜨리는 효능 때문이다.
천연 인슐린이라고 불릴 정도니 그 효능이 궁금해진다.

<출처 : 한국원예과학기술지, 2018>
세종대 생명과학대학 연구팀 & 국립전북대 생명과학대 연구팀의 공동연구논문에 따르면 미인풋고추에서 확인된 AGI(α-glucosidase inhibitor, 알파글루코시다제 억제제) 성분이 혈당 강하 의약품인 ‘*아카보스 40mg’과 동등한 효능을 보이는 것으로 확인했다.
* 아카보스는 알파글루코시다제 억제제로 탄수화물의 흡수를 억제하여 식후 혈당을 떨어뜨리는 데 효과적이다.

 


미인풋고추는 맵지 않고 풋내가 나지 않으며 수분과 식이섬유가 풍부하다. 특히 미인풋고추는 탄수화물 흡수를 억제하고 지방분해 효과가 있어 다이어트에 좋은 식품이다.


미인풋고추는 일반 고추보다 비타민C가 2.4배, 사과보다 16배, 귤보다 9배 더 많이 함유하고 있어 면역력 증진에 도움이 되고 감기 예방과 피로 해소에도 아주 좋다.

 


미인풋고추는에는 항산화 성분인 베타카로틴이 풍부해 활성산소를 억제하여 각종 질병 예방에 도움이 되며 노화 예방에도 아주 좋다.


◈ 미인풋고추 먹는 방법
일반고추와 다름없이 고추 장아찌, 고추 무침, 고추 다진 양념 등 다양한 방법으로 먹을 수 있으며 당뇨병을 걱정되는 사람은 설탕 대신 스테비아를 넣어 만든 장아찌와 미인고추 분말을 섭취하는 것도 좋다.


◈ 미인풋고추 권장 섭취량은?

식후 4개가 적당

◈ 미인풋고추 부작용
과다 섭취 시 캡사이신 성분이 위점막을 자극하기 때문에 위가 약한 사람은 위장 장애를 유발할 수 있다.
하루 10개 이하로 섭취하는 것이 좋다.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