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sic Chemicals

아르곤(ARGON) / AR

docall 2021. 2. 17. 23:40

아르곤(ARGON) / AR 

주기율표 제0족에 속하는 비활성기체원소.

 

 


1894년에 영국의 J.W.레일리가 W.램지의 협력을 얻어 공기에서 산소를 제거하고 얻은 질소의 비중과, 질소화합물을 분해하여 얻은 질소의 비중이 다른 점에 착안하여, 공기에서 이 물질을 분리시켜 발견하였다.

 

 

이 물질은 그때까지 알려진 원소와 달리 화학적 성질이 극히 활발하지 않아 모든 물질과 반응하지 않았던 데서, 그리스어인 an ergon(게으름쟁이)을 따서 명명되었다. 

 

 



아르곤 용도
주로 백열전구·형광등·진공관·정류관 등에 봉입하는 기체로 사용되어왔는데, 근년에는 아르곤의 비활성을 이용하여 금속의 주조·제련 등의 보호기체로 사용된다. 또, 3mmHg 정도로 감압하여 방전시키면 적색부에, 더 감압하면 청색부에 휘선스펙트럼을 나타내므로 네온사인 등에도 이용된다. 

400Ar은 칼륨을 함유하는 광물 속에서 생성되며, 40K과의 상대량으로부터 광물생성의 지질학적연대를 계산할 수 있다. 

 

 



천연으로는 안정동위원소40Ar(존재비 99.600 용량%), 36Ar(0.337 용량%), 38Ar(0.063 용량%)이 존재하며, 원자로 부근의 공기 속에는 방사성동위원소 41Ar(반감기 110분, β-)이 검출된다. 

 

 



공기 중에는 0.933 부피 %, 1.285무게 %가 존재한다. 클라크수는 0.00035이다.

맛·냄새가 없는 기체로, 물이나 유기용매에 녹는다.

 

 

아르곤은 종래 어떤 물질과도 반응하지 않는 것으로 생각되었으나, 근년에 이르러 물 및 히드로퀴논과 각각 Ar·6H2O 및 3C6H4(OH)2·Ar라는 클라스레이트화합물을 만든다는 사실이 밝혀졌다. 또, 저온에서는 활성탄에 상당량 흡착된다.

 

아르곤 용접

 

[해외사이트에서 발췌한 내용]


아르곤 (Ar) , 화학 원소 , 주기율표 의 그룹 18 ( 희귀 가스 )의 불활성 가스 , 지구상에서 가장 풍부하고 산업적으로 가장 빈번하게 사용되는 희가스. 무색, 무취, 무미의 아르곤 가스 는 영국 과학자들에 의해 공기 로부터 분리되었습니다 (1894).주 레일리 와윌리엄 램지 경 .헨리 캐 번디시는 대기 조사하면서, 질소 ( "phlogisticated 공기"), 이하 것을 1785 년에 체결 한 (1) / (120) 질소의 일부는 일부 불활성의 수 있습니다 구성 . 그의 연구는 1 세기가 넘은 Rayleigh 경이 공기에서 산소 를 제거하여 준비된 질소 가 암모니아 와 같은 화학 물질에서 파생 된 질소보다 항상 약 0.5 % 더 밀도가 높다는 것을 발견 할 때까지 잊혀졌습니다 . 공기에서 산소와 질소가 모두 제거 된 후 남은 더 무거운 가스는 지구상에서 발견 된 최초의 고귀한 가스 였으며 그리스어 argos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습니다., "게으른", 화학적 불활성 때문에. ( 헬륨 은 1868 년 태양 에서 분 광학적으로 검출되었습니다 .)

 

 



아르곤은 액체 공기의 분별 증류에 의해 대규모로 분리됩니다. 가스 충전 전구, 라디오 튜브 및 가이거 카운터에 사용 됩니다. 또한 알루미늄 및 스테인리스 스틸 과 같은 아크 용접 금속의 불활성 분위기로 널리 사용됩니다 . 티타늄 , 지르코늄 및 우라늄 과 같은 금속의 생산 및 제조 ; 그리고 실리콘 과 게르마늄 과 같은 반도체의 결정 성장을 위해 .

 

 



아르곤 레이저를 대체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아르곤 가스 레이저는 다양한 응용 분야에서 자체적으로 입증되었습니다. 일반적으로 488 및 515 nm 파장의 가시광 방출로 인해 유세포 분석, 레이저 도플러 속도 측정 등이 가능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러한 노후된 시스템은 낮은 광학 전기 효율 (<0.1 %)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시스템은 아르곤 이온의 수명에 도달하면 교체해야하는 아르곤 튜브로 구성됩니다. 펌프에서 가져온 거의 모든 에너지가 소산되어야하는 열 에너지로 변환되기 때문에 물에 의한 냉각 시스템이 필요합니다.

 


더욱이 이는 정렬이 잘못 될 수있는 복잡한 기술이기 때문에 정기적 인 확인과 엄격한 정렬을 위해 약간의 시간이 소요됩니다. 마지막으로 인체 공학적 측면에서 이러한 레이저는 부피가 크고 (무게 및 크기) 신뢰성과 수명 측면에서 경쟁 제품보다 훨씬 좋습니다. 그러나 더 나은 기술인 파이버 레이저로 대체 할 수 있습니다.

 

 

320x100